본문 바로가기
팁Tip/IT팁

크롬 다운로드 쉬워요

by H 2020. 8. 31.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은 구글이 개발한 웹브라우저입니다. 기존의 브라우저의 속도를 능가하며, 화면이 단순합니다.

 

 

 

 

크롬은 각 웹 페이지나 그 내부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창이나 탭들을 고립되거나 보호된 채로 보여주는 최초의 브라우저입니다. 크롬은 탭 100개씩을 열어두고 사용해도 메모리 사용량과 반응성을 최적화 해도 많이 느려지지 않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표현할 수 있는 테마를 선택하여 설정이 가능하며,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도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크롬은 여러 사이트의 고유한 비밀번호들을 저장해주거나 생성까지 해주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뿐만 아니라 주소와 결제 정보까지도 저장해주고 있으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비밀번호의 도용을 시도하거나 컴퓨터를 위험하게 할 수 있는 위험 사이트나 다운로드 항목으로부터 보호를 해주기 때문에 보안성도 뛰어납니다. 수상한 사이트의 동작이 감지되면 경고가 표시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또는 엣지 브라우저가 기본 브라우저로 되어 있는데 취약점이 많이 보이기 때문에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많은 확장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은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도 웹 브라우저가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있다면 확장프로그램에서 검색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을 사용하면 구글 계정을 동기화해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계정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까지 데이터를 자동으로 동기화하게 같은 계정이라면 똑같은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방법

1. 크롬 검색


컴퓨터에서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크롬을 검색합니다.

 

 

 

2. 크롬 공식 홈페이지

크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서 가장 위에 검색된 '구글 크롬'을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 크롬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운데 빨간 색 네모로 표시한 'Chrome 다운로드' 라고 적혀 있는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 다운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Chrome을 다운로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문구와 같이 페이지가 이동됩니다.

 

 

 

 

4. 설치 프로그램 실행

3에서 다운로드 받은 설치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켜줍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크롬 설치가 진행중이 됩니다.

 

 

 

 

5. 크롬 실행

구글 크롬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크롬이 실행됩니다. 이제 편리한 크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업표시줄 고정 (윈도우 기준)

저의 경우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작업표시줄에 고정시키고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크롬이 실행되면 컴퓨터 작업표시줄에 위 사진과 같은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추가된 크롬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하시면 작업표시줄에 크롬이 고정된 상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편리하게 크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롬을 통해 즐거운 웹서핑 즐기시기 바랍니다.

이상 크롬 다운로드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