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Tip/IT팁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허용 방법

by H 2020. 9. 3.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허용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웹용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로 주로 쓰이다가 플레시 게임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우리가 플래시가 있는 사이에 접속하게 되면 '플러그인 차단됨' 이라는 문구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옛날 버전의 Explorer 브라우저를 사용했을 때는 이런 차단 없이 바로 실행해서 플래시 게임을 즐겼습니다. 하지만 최신 버전의 크롬에서는 플래시 플레이어를 기본으로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바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설정을 통해서 플레시 플레이어를 실행시켜줘야 합니다.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허용 방법

 

 

 

1. 크롬 설정

 

우선 크롬을 실행시켜줍니다. 크롬 설정에 들어가기 위에서 오른쪽 위에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인 ··· 을 클릭해줍니다.

 

 

 

 

··· 을 클릭하면 크롬 목록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설정을 클릭해서 크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설정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사이트 설정이라는 목록이 보입니다. 사이트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사이트 설정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Flash 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이 Flash 를 클릭해서 플래시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플래시 설정에서 오른쪽 위에 체크하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비활성화 되어 있던 부분을 클릭하여 플래시를 활성화 해줍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크롬에서 플래시 활성화 설정이 완료된겁니다.

 

 

 

 

 

 

 

2. 플래시 실행

 

플래시가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플래시인 부분에서 아직은 위 이미지의 화면이 보입니다. 우리는 Adobe Flash Player 를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크롬브라우저 위쪽 주소창에 이와 같은 알람이 나옵니다.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허용을 클릭해줍니다.

 

 

 

 

이런 알람이 나오지 않으셨다면 다른 방법으로는 주소창 왼쪽부분에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목록이 보이게 되는데 이중에서 Flash 의 설정값을 허용으로 변경해줍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Falsh 가 목록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사이트 설정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Falsh 의 값을 '차단(기본값)' 에서 허용으로 변경해줍니다.

 

이제 플래시 설정이 완료됐으므로 사이트로 돌아가셔서 플래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3.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플래시 설정만으로 실행이 안되시는 분들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검색창에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라고 검색해줍니다.

 

 

 

 

검색 목록 중 가장 위에있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센터' 를 클릭해서 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McAfee 를 다운로드 받으실분은 위쪽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체크 박스를 체크된 상태로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McAfee 는 다운로드 하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체크가 해제된 상태에서 아래쪽 'Flash Player 다운로드' 를 클릭했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셨으면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특별히 설정을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셨으면 '마침'을 클릭해주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허용 방법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보안상등의 문제로 크롬에서는 2020년 12월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HTML 이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를 대체할 것입니다.

 

댓글